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모든 지식/블로그

구글애드센스 감잡기 & 도전 - 어떻게 해야 하는가

반응형

구글애드센스 감잡기 & 도전 - 어떻게 해야 하는가 

 

지난 5월 12일에 제 워드프레스 블로그에 작성한 글입니다. 한달도 안되서 워드프레스 블로그의 실패를 인정하고 티스토리로 돌아왔죠. 그에 대한 이야기가 궁금하시면 참고해주세요. 

lydiachung.tistory.com/1 

 

워드프레스의 실패, 티스토리로 컴백

워드프레스의 실패, 티스토리로 컴색 워드프레스 블로그 시작계기 지난 해 10월이었을까. 워드프레스 블로그에 흥미가 생겼다. 그리고 블루호스트로 1년을 결제하면서 티스토리나 네이버의 부��

lydiachung.tistory.com

그럼 당시 썼던 글 내용으로 돌아가보겠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는데 알아야할 부분이라 가져왔습니다. 

 

 

오늘 낮만해도 이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포기하고 이사가려고 했습니다. 그런데 한 영상을 접하게 되었죠. 수많은 워드프레스 영상을 보았는데 구글애드센스부분에서 가장 실질적이고 명확하게 알려주셔서 한번 더 도전 해보리라 마음을 다졌습니다. (다음 단락에서 그 영상 주소 링크 걸어놓았습니다.)

 

 

조회수가 중요한 게 아니다. 양질의 글을 발행하라

 

사실 워드프레스를 포기하려고 했던 가장 큰 이유는 '방문자 수'였습니다. 글이 적은 편이긴 하지만 그래도 유입이 조금이라도 있을 줄 알았는데, 거의 없었습니다. 포기하려고 하다가 이 마음을 알았는지 이번 주에 한 두명씩 들어왔습니다. 그 한 명이 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이 한 두명을 붙잡자고 계속 운영하는 건 아니라는 생각에 타 블로그로 옮기려던 것을 유튜브 '마케팅은, 스노우팝콘'의 스노우팝콘님이 애드센스에 대한 명확한 정보를 알려주셨습니다. (링크 걸어놓았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으려면 조회수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양질의 글, 콘텐츠가 중요하다는 것이죠. 물론 '이는 만방에 알려진 얘기 아니야?' 하실 수도 있겠지만, 조회수 즉, 방문자수가 크게 영향이 없다는 것은 몰랐습니다. 네이버나 티스토리는 키워드만 잘 설정해도 방문자수가 제법 나옵니다. 대부분의 한국사람들이 사용하는 플랫폼이다 보니 유입이 훨씬 더 많을 수밖에 없는 거 같습니다. 구글은 사람들이 읽을 만한 글을 써도 워낙 그 글이 많아서 그런지 노출이 거의 되질 않아서 기운빠질 때가 많았습니다. 그런데 그런 유입보다도 양질의 글이 더 중요하다는 사실은 이전에 제가 알고 있던 것과 많은 차이(충격)를 안겨줬습니다.

 

물론 방문자 수가 크게 영향은 없진 않겠습니다만 구글은 그 사이트 안의 글을 보고 평가한다는 것에 이 블로그의 폐쇄결정을 다시 고려했습니다. 작년 말에 개설한 워드프레스블로그로서 나름 독학해서 여기까지 올렸기 때문에 애정이 많습니다.

 

홈페이지 아웃라인 잡고 세팅은 했으니 글을 어떻게 써보겠는데 유입이 없으면 애드센스도 안되는 줄 알고 걱정했었는데, 좋은 소식을 접하게 되어 다행입니다.

 

티스토리보단 워드프레스라니

 

티스토리보다는 워드프레스가 애드센스승인될 확률이 더 높다고 합니다. 이전 티스토리에 이곳에 있는 글을 다시 옮겨 이사갈 생각하던 제게는 다시 생각할 여지를 주었습니다. 스노우팝콘님이 여러번 실험끝에 내린 결론이라하여 다시 한 번 워드프레스에 정착해보기로 했습니다.

 

사실 이제 막 원하는 디자인 테마를 찾았고, 도메인도 개인적으로 너무 마음에 들고 이를 지우자니 아깝다는 생각이 너무 들었습니다. 희망을 보게 되어 기쁩니다. (그 희망이 얼마가지 않았죠...ㅎㅎ)

 

인정, 양질의 글로 돈도 벌고싶다

 

워드프레스를 오픈하고 공부하면서 돈보다는 내가 배우고자 하는 것을 이곳에 담고 다른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면 그것으로 충분하다는 생각만 가졌습니다. 그런데 시간이 지날수록 타인의 시선을 중요시여기는 저를 발견했죠. 그리고 애드센스를 지원해도 승인이 안날것이라는 막연한 부정적 생각에 사로잡혔습니다. 이 블로그(워드프레스) 성격도 바꾸었죠.

 

결국 다른 브랜드의 블로그에 손을 대기 시작하면서 제 글들은 마치 문어발처럼 여기저기로 흩어졌습니다. 사방으로 흩어진만큼 제 정신도 흩어져서 한 곳에 집중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게 워드프레스가 아닌 티스토리였죠. 하하.

 

마음 속 한 켠에는 글로 돈벌고 싶다는 솔직함이 숨어 있었습니다.

 

아웃풋(수입)이 있어야 원동력, 동기부여가 되고 저또한 성장할 것이라는 믿음때문에 다른 곳을 알아본 것 같습니다. 돌고 돌아서 다시 이곳으로 왔습니다. 워드프레스로요. 초반의 의도와는 동일하되 글을 쓰면서 수입도 얻고 싶습니다. 그렇게 해줄 공간이 워드프레스라는 생각으로 다시 글을 제대로 써보려 합니다. (하지만 전 티스토리로 자리를 잡게 됩니다.ㅎㅎ)

 

워드프레스 구글애드센스 도전! 선언하기

 

쉽지 않겠지만 제가 알고 있는 전문지식, 제안, 리뷰, 개인적인 의견 등이 담긴 글을 2000자 이상 쓸 것이며, 30개의 게시글을 업로드한 후에 애드센스를 신청할 것입니다. 덕분에 좋은 글들도 생기길 바라며 좋은 글감으로 채울 생각하니 기분도 좋아집니다.

 

어떤 사람은 1-2주만에 달성했다고 하는데 주제를 잘 잡으셔서 그런거 같습니다. 저도 사람들이 많은 관심을 보일만한 주제를 찾아 위의 조건만큼 글을 써서 발행해봐야겠습니다. 참고로, 승인 후에는 다시 주제를 잡아도 된다고 합니다.

삶에서 필요한 지식들 위주와 키워드 검색으로 주제를 잘 설정해보며 글을 써볼까 합니다. 저처럼 혹시 포기하려고 생각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함께 해보면 좋을 거 같습니다.

 

 

어둠속에서 밝게 빛나는 빛처럼(하와이 해변가에서)

 

 

다시 읽어본 소감, 구글애드센스 도전은 계속된다

 

여기부터는 위의 글을 읽고난 후입니다. 진정성을 담아 글을 썼었네요. 답답함도 느껴지기도 합니다. ㅎㅎ

그래도 변치 않은 것은 '구글애드센스'에 대한 생각이죠. 좋은 글을 쓰고 공유하면서 돈도 벌면 좋지 않겠습니까. 부에 대한 책을 읽고 좀 달라진 생각들입니다. 후에 블로그에도 기록해두려합니다. 

 

소제목에 적은 것처럼 구글애드센스를 꼭 도전해서 승인을 받고 1원이라도 수익을 받는 것이 올해의 목표입니다. 단기적으로 생각했는데, 쉽지 않음을 알게 되었고 블로그 운영에도 공부가 필요함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공부하면서 적용하였죠. 다음 달에는 네이버블로그 광고 신청을 해보려고 합니다. 그리고 3개월뒤에 이곳에 구글애드센스를 신청해보려 합니다. 그 과정이 어떻든 꾸준히하면 될거라는 생각뿐입니다. 많은 분들이 그렇게 알려주셨으니 저도 그 반열에 서보고 싶네요. 

 

구글애드센스를 받기 위해선 나름 자신들만의 메뉴얼도 있더군요. 모든 지식과 정보는 공부해야 내것이 되는 것이니 꾸준히 노력해봐야겠습니다.